반응형

 

추웠던 날씨가 조금 따뜻해졌습니다. 오늘은 아침 기온도 어제보다 한층 올라간 것이 느껴지네요.

포탈 실시간 검색어에 [ 통합대기 ] 라는 검색어가 1위를 차지하고 있길래 뭐지? 하며 들어가 보았습니다.

내용은 대기질 즉, 공기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포함하여 대기의 상태를 수치화하여 나타내는 것을 말하고 있네요.

 

오늘은 한파가 누그러졌지만 한반도 상공의 대기가 정체하며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통합대기 지수가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그밖의 지역에서도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질 수 있다고 합니다.

 

 

 

포탈 사이트에서 [ 통합대기 ]고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과 만날 실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보면  [ 합대기 /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 자외선지수 / 황사 / 오존 ] 항목이 있고 각각의 메뉴를 클릭하여 보면 어느 수준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의 접속지역을 선택하여 원하는 지역의 수준을 볼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환경공단의 에어코리아(Air Korea)에 들아가 보면 좀더 세부적이고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 환경공단 에어코리아 바로가기

 

 

에어코리아 홈에 접속하니 많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날씨를 포함하여 대기질 정보와 예보 , 우리동네 대기질 등 다양한 내용을 보고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시도별 대기 정보와 대지길 예.경보 화면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상단에 있는 것은 에어코리아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그리고 아래 내용은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동하면 그 사이트의 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전세계 대기질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마우스 휠로 확대하여 지역을 상세하게 볼 수 있네요. 그리고 메뉴에 있는 지역을 선택하여 확인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사이트 주소를 올려드립니다.

 

 

 

세계의 대기오염 실시간 대기질 지수

 

 

아시아 입니다. 수치가 높을 수록 대기질이 나쁜 것입니다.

 

 

겨울이 되면 난방을 위해 화석 연료 사용의 증가로 중국의 경우 최악의 스모그가 연일 발생하고 있고 그 영향이 우리나라에까지 미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차량으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량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건강한 겨울 을 잘 나시길 바랍니다.

 

 

 

 

 

[ 다른 글 보기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