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토렌트 설치와 사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의의로 토렌트 사용법을 모르시거나 아예 토렌트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웹(Web)상에서나 커뮤니티 사이트, 영화 관련 사이트 등 곳곳에서 토렌트(torrent) 파일을 보고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한 마그넷 주소 또는 ' 자석 입니다'. 라는 멘트도 붙어 있는데 토렌트가 무엇인지 모르면 이게 뭔 소린지 어이없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드 유지 바랍니다' 라는 말도 생소하실 것입니다.

 

 


 

 

토렌트(torrent)란?

한마디로 P2P(Peer to Peer) 개인간 파일 공유 프로그램입니다.

과거 당나귀(이것도 이상하게 들리실텐데.. 과거 P2P 형태의 프로그램 이름입니다)로 부터 P2P 프로그램이 잔화하여 강력하고 막강해진 무료 P2P 프로그램입니다.

유로 웹하드나 유료 P2P 를 운영하는 업체 입장에서는 달갑지 않겠지만, 무료로 파일을 공유하여 사용하고자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너무나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토렌트는 P2P 방식으로 서버접속이 필요없고 토렌트 파일을 사용자끼리 자료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파일을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공유하기 때문에 다운로드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또한 송수신되는 파일 용량의 제한이 없습니다.

본래  토렌트는 빠른 속도로 원하는 파일을 확보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방식입니다. 현재는 개봉 전 영화,최신 음악, 드라마 등의 파일을 씨앗파일(seed file) 공유를 주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을 설치한 사용자들끼리 공유한 파일을 나누는 방식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파일을 공유해 놓으면 필요로 하는 많은 사용자가 조금씩 나누어 다운 받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A 라는 파일을 10명의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공유(시드 유지) 상태이면, 100명의 필요로하는 사용자가 그 10명으로 부터 파일을 각각 나누어 다운 받아가는 것입니다. 다운 받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1명으로부터 받는 것이 아니고 100명으로부터 나누어 받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 것입니다.

 

여기서, 위의 내용을 보면 다운속도가 그게 그거 아니냐라고 할수 있습니다만, 만약 파일을 100조각으로 나누어 받는다고 가정하였을때 공유하는 시드가 위의 10개가 아니고  1만개라면? 속도는 엄청납니다.그리고 파일은 전세계 토렌트 유저로부터 다운받기 때문에 다운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그래서 토렌트 파일이 P2P 현재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torrent) 다운로드 및 설치

 

토렌트 파일은 포탈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Top 순위에 들어 있습니다.

 

클릭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90

 

위 주소에서 다운로드 하시거나 아래 파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이루어 집니다.

 

클릭   uTorrent.exe (버전  V3.4.9)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하여 따로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설치시 추가로 프로그램 설치 항목만 잘 체크해 가시면 됩니다.

 

토렌트(torrent) 사용법

 

토렌트는 토렌트 파일을 공유하는 사이트들이 엄청 많습니다. 그런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본인이 받고자 하는 글을 찾아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공유되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자주가는 사이트에서 영화 한편을 다운 받는 방법입니다.

 

 

위의 파일명 끝에 보면 .torrent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물론 바로 밑에 있는 파일을 받아도 됩니다. 밑에 잇는 파일의 처음 부분을 보면 Umagnet 으로 되어 있습니다. 서두에서 얘기한 마그넷주소 또는 자석 주소를 말하는 것입니다.

 

파일 다운을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파일 실행 여부를 묻습니다. 열기를 누르시면 토렌트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실행 후 화면입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위치 지정 설정 법입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할 위치를 지정해주는 것이며, 이곳에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향후 시드가 유지되며 다른 토렌트 사용자에게 파일이 공유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옵션 - 설정 - 디렉토리 로 가서 새 다운로드위치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토렌트(torrent) 사용 주의 사항

 

1. 토렌트 사용시 저작권에 위배되는 파일들은 다운로드를 삼가합니다.

    특히 소설을 다운로드 받게되면 저작권법 위반으로 바로 소송 당할 수 있습니다.

2. 토렌트는 다운로드 받는 순간부터 업로드도 같이 됩니다. 그러므로 유해성이 높은 파일(성인,포르노,야동 등)은 다운을 삼가합니다. (IP 주소가 피어 목록에 공개되므로 주의 요망) 

3. 바이러스 파일 주의 필요

 

토렌트(torrent) 사이트

 

-. 토렌트하자 https://torrenthaja.com/

-. 토사랑       https://www.tosarang.net/

-. 토렌트킴    https://torrentkim5.net/

-. 아이토렌트 https://itorrent.io/

-. 토렌트위즈 https://torrentwiz.com/

-. 조이토렌트  https://www.joytorrent.com/

-. 졸라바다    https://jolabada.net/bada/

-. 티구리      ☞ http://tgurie.com/

-. 토다음      https://todaum.com/

 

국내 유명사이트들입니다. 그러나 일부 사이트들은 무분별한 성인파일 등록으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접속 차단을 당하기도하여 주소가 바뀌기도 합니다.

또한 해외 사이트도 유명한 곳이 많습니다만 비스눕(BitSnoop) 같은 경우 현재 국내에서는 우회를 통하여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한번 설명해 보겠습니다.

 

(비스눞은 어마어마한 토렌트파일의 창고이지만 무분별한 성인물,아청물로 국내에서는 접속이 불가)

 

외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는 한국에 영화가 들어올 때 검열로 인한 편집과 삭제를 당합니다. 무삭제 본을 받아서 한국어 자막을 얹을 경우 20-30분 분량이 편집당한 영화도 있어서 해외 토렌트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기도 합니다.

 

토렌트를 이용하면 원하는 파일을 편하고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만, 가능한 저작권에 위배되는지 잘 확인하시고 성인물, 특히 아청법에 위배되는 파일을 받지 않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토렌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더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힘이 됩니다.

 


 

[ 블로그 다른 글 보기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