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유년 새해에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의 아킬레스 인물인 정유라가 덴마크 현지에서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되었다는 속보가 나오고 네이버 등 포탈 사이트의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한다는 것은 그만큼 국민들의 관심도 많고 이번 국정농단 사태에서 박근혜-최순실의 입을 열게 할 수 있는 주요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신망받는 언론인으로 jtbc의 손석희를 뽑고 있습니다. 이번 정유라의 체포에도 역시 jtbc 이가혁 기자의 신고로 붙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JTBC는 2016년 12월29일 독일 현지 취재진이 정유라 씨의 도피를 돕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교민의 최근 근황을 들을 수 있었다고 보도하는 등 정유라에게 가장 근접했던 방송사였다. 정유라 체포 현장에는 JTBC 취재진도 함께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JTBC 취재진은 정씨의 행적을 추적한 끝에 경찰에 신고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취재진은 2일 ‘뉴스룸’에서 정씨의 체포과정과 추적기 등을 상세히 전할 예정이다.

(기사 http://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34316


 

 

현재 법무부에서는 긴급인도 구속을 요청할 방침이라고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긴급인도 구속은 해외로 도피한 범죄인의 소재가 정확히 확인됐으나 정식 인도청구서를 작성하고 보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 그사이에 범죄인이 도주할 우려가 있는 경우 범죄인을 조속히 구금하거나 구금 상태를 계속 유지해 달라고 요청하는 조치라고 합니다.

 

연합뉴스의 기사로는 덴마크 경찰이 정유라를 최장 72시간 구금 후 강제 추방을 전망하는 기사를 내보내었습니다.

 

덴마크 경찰은 현지 제보를 바탕으로 올보르시의 한 주택에서 정씨 등 4명을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 측은 외교부, 법무부 등 당국과 협의해 신병 확보를 위한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앞서 특검팀은 정씨의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기소중지·지명수배한 데 이어 여권 무효화와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 적색수배' 발령을 요청하는 등 귀국 압박 조치를 총동원했다.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된 정씨는 현지에서 조사를 받고 강제 추방 등 절차를 거칠 것으로 전망된다.경찰에 따르면 덴마크 현지 경찰은 불법체류로 체포한 피의자를 최장 72시간까지 구금할 수 있다.

(기사 http://v.media.daum.net/v/20170102105731034)


 

정유라는 현재 이대의 입시 업무를 방해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상태입니다.업무방해는 징역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어 인터폴 사무총국이 정한 적색수배 요건에 해당하고, 또 수사 관서에서 특별히 적색수배를 요청하는 ‘중요 사범’으로 분류될 수 있어 국내 기준에도 부합한다고 합니다.

 

 

 

인터폴 사무총국이 정한 적색수배 요건은 2년 이상의 형을 받을 수 있는 범죄이다. 국내 경찰이 자체적으로 정한 기준은 ▲살인, 강도, 강간 등 강력범 ▲폭력조직 중간보스 이상 조직폭력 사범 ▲50억원 이상 경제사범 ▲기타 수사 관서에서 특별히 적색수배를 요청하는 ‘중요 사범’ 등이다

 

 


박영수 특검팀의 행보를 보면 정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들은 아직도 왠지 갈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영선 윤전추 행정관을 왜 빨리 불러서 수사를 하고 있지 않는 것인지도 답답해 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사 기법상 여러가지 증거를 가지고 한번에 몰아 붙이려고 하는 것도 있겠지만 괜시리 증거 인멸이나 최근 벌어지고 있는 의문의 죽음들 때문에 걱정이 됩니다.

 

오늘 붙잡힌 정유라는 국정 농단 세력의 핵심 아킬레스건으로 빠른 국내 송환이 이루어지길 바래 봅니다.

 


 

[ 다른 글 보기 ]

 

이상호 기자의 최태민 타살 의혹과 최순실 재산 의혹 총정리 

4당체제에서 최종보스 MB 드디어 움직이나?

국민들이 반기문을 반기지 않는 이유 

서민금융지원 상품 햇살론 신청 자격 및 승인률 높은곳

2016 연말정산 미리준비하면 유용한 정보 10가지 ! 

자로 세월X와 JTBC 스포트라이트 내용

그것이 알고싶다 박용철 박용수 사건과 박근혜

우려왕 반기문의 해외 및 국내 언론 평가

무료백신 프로그램 알약 광고 알리미 30초만에 삭제하는 방법 !!

 유튜브 동영상 mp3 추출 및 변환 쉽게 하는 방법 2가지 !!

KM플레이어 설치 방법과 1분이면 광고 제거 OK !

토렌트 프로그램 다운 및 설치방법과 사용법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