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 우리나라의 가계 부채가 1300조원을 돌파하였습니다. 그리고 정부 부채도 1000조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정부에서는 아직 관리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그러나 가계 대출의 경우 생계형 대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가계 부채의 질 관리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울한 한국경제 가계부채 1300조 돌파

 

가계부채에서 생계형 대출 규모가 늘어나면서 정부도 나름대로 대책을 세우고 있습니다. 서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최고금리 상한선을 34.9%에서 27.9%로 낮추었지만, 소득이 정체된 상황과 주택에 매몰되어 있는 서민들은 생계형 대출을 지속하고 있고 특히 저소득,저신용 서민들에게는 이마저도 높은 수준입니다.

 

 

기존의 생게형 대출 상품의 높은 금리 때문에 대출을 망설이는 분들은 정부의 보증을 통해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서민 금융상품인 햇살론,새희망 홀씨, 바꿔드림론,사잇돌 대출 등정부 지원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정부지원 생계형 대출 상품 중 햇살론은 새희망 홀씨,바꿔드림론 등의 장점을 모아 놓은 상품으로 햇살론 생계자금과 햇살론 대환 자금을 동시에 지원받는게 가능하며 저신용,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햇살론은 저금리 신용대출이 필요한 서민과 직장인들에게 2010년 부터 꾸준히 인기가 높습니다.

 

 

햇살론이란

정부지원 서민 대출 상품으로 정부지원을 통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기존의 햇살론 생계자금이1,000만에서 500만원이 추가로 늘어난 최대 1,5000만원(16.12.01부터 적용) 및 햇살론 대환자금은 최대 3,000만원까지 서민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현재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3분의 1 수준인 연 8% 안팎의 살론 대출을 통해 월 납입금 이자를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햇살론 이용 자격 조건으로

연소득 3천만원 미만의 저소득자나 연소득 3천 ~ 4만원 미만의 저소득자나,  신용등급 6~ 10등급인 저신용자들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분들은 햇살론의 경우에는 3개월 이상 재직하고 소득 증빙이 가능하다면 햇살론 기본 대출 자격 조건에 포함되어 햇살론 신청이 가능합니다.햇살론 대출 후 1년 이상 성실 상환하고 있는 경우 최대 800만원까지 햇살론 추가 대출이 가능해 집니다.

 

또한 성실상환기간이 2년이상이면 감면해주는 우대금리가 기존 0.6%포인트에서 0.7%포인트로 늘어났으며
성실상환기간이 3년이상이면 1.2%포인트(기존 0.9%포인트), 4년이상이면  1.8%포인트(기존 1.2%포인)를 각각 감면해 줍니다.

 

 

 

햇살론 대출 이용시 취금/중도상환 수수료등이 없습니다. 상환기간 역시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상환 방식은 원리금 균등 상환(원금일부 상환+매월이자)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여기까지 햇살론 자격조건 및 햇살론 생계자금 조건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햇살론은 현재 여러금융권에서 취급하고있는데요. 단위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와 NH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KB국민저축은행 등으로 상호금융권과 저축은행에서 햇살론 신청 가능하지만 햇살론 취급은행에 따라 부결사유가 다양해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에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번글에서 햇살론 관련 정보를 공유드렸는데 정부지원상품인 햇살론의 경우 승인률이 높고 무료상담이 가능한곳을 소개해드리고있습니다. 만일 현재 높은 이자의 상품을 이용중이거나 이용해야만 한다면 이자부담을 줄이기위해서라도 무료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무료 상담하기 [클릭]

 

 


 

이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마일리지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 다른 글 보기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