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진중권 교수의 야당 공천 평과 선거 전망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이번 총선을 앞두고 각당에서 벌어지는 공천에 대한 평과 총선 전망을 트위터에 공유하였습니다.

내용을 보니 공감이 많이 가서 내용을 가져와 보았습니다.전에도 계속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 대한 얘기가 많았습니다만 지금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야권의 통합이나 연대에 대하여 행도하는 모습에 대한 진단에 수긍이 갑니다.어찌되었든 현재의 상황만 놓고 보면 새누리의 압승은 예견이 되는 되네요. ㅜㅜ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교수 트위터 내용을 담아 보았습니다.

"안철수는 제1야당은 못 돼도 호남 석권하고 수도권에서 공멸하면 다음 대선에서 자기한테 기회가 있다고 믿어요"
"그러니 연대로 한 두석 이득 보는 것보다 더민주에 참패를 안겨주는 게 낫다고 생각하는 거죠"

"천정배는 광주 공천 때문에 신경전 벌이는 걸로 보입니다. 자기 사람 심어야 하는데, 안철수파가 공천을 장악하고 있어 '연대' 빌미로 흥정을 하는 중이죠"

"다른 한편으로는 선거 참패시 제기될 책임론이 두려워 미리 한 자락 깔아두는 측면도 있구요"

"김한길은 순전히 자기 지역구 때문에 저러는 겁니다"

"한 자리 하려고 나갔는데, 안철수가 미리 세팅을 다 해놓는 바람에 끼어들 여지가 없었던 데다가 지역구에서조차 지지율 3위로 위기에 몰리게 되니 다시 복당을 하려는 겁니다"

"더민주가 참패하면 자연히 문재인의 복귀는 어려워집니다. 그런 상태에서 다시 두 당이 합당을 하면 자기에게도 기회가 생긴다는 계산"

 

  "그렇기 때문에 이번 선거에서 안철수의 목표는 (1) 원내교섭단체를 구성할 정도의 의석을 확보하고, (2) 두 당이 합당을 하여 무주공산이 된 더민주의 대선후보가 되는 것"


"설사 합당이 안 된다 하더라도 당을 대선 때까지 끌고가 야권의 단일후보가 되는 게임을 해볼 수가 있지요. 명분도 있지요. '내가 한번 양보했으니, 이젠 그쪽에서 양보해라'"

 

 "지난 번에도 끝내줬지만, 이번에는 아마 지난 번과는 아예 차원이 다르게 속썩일 겁니다"

"그런데 그건 본인의 주관적 소망이고... 객관적 현실은 대권 주자로서 안철수는 이미 정치생명이 끝났다는 겁니다"

 "저 짓을 하고 다니는데, 누가 야권의 대선후보가 되는 걸 용인해 주겠습니까?"

"반문감정보다 더 크고 넓은 것이 실은 반안감정입니다. 규모를 비교하자면 안철수 보이콧 정서가 문재인에 대한 반감보다 최소한 서너 배는 클 겁니다"

 "사실을 말하자면 김종인 대표도 야권연대에는 별 관심이 없습니다. 인천에서 아래로부터 이루어진 연대 논의를 더민주 중앙당에서 뒤집어 버렸거든요"

 "김종인 대표는 더민주 혼자서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에 차 있는데,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새누리 175~180석, 더민주 110석, 국민의당 10~15석, 정의당 5석. 야권연대가 물 건너갔으니 대충 이 정도 나올 거라 예상합니다"


"야권연대는 이제 물 건너갔지만, 정의당은 제 갈 길을 가면서도 끝까지 연대의 정신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헤아려야 할 것은 더민주의 사정이 아니라 야권의 연대를 바라는 유권자들의 마음"

 

"당 차원은 아니라 하더라도 지역에서 후보들 사이에, 그리고 인터넷과 SNS로 연결된 야권 지지자들 사이에선 계속 연대를 외칩시다"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진중권 트위터

 

유튜부에 보면 전 대구 카톨릭대학교 교수 최상천이라는 분이 올린 사람나라라는 영상이 30여편 있습니다. 저도 전부 보지는 못하였지만 몰랐던 많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댓글중에 버젓이 유튜부에 올라와서 공유되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는데 명예훼손이나 동영상 삭제 등의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게 동영상 내용이 전부 사실에 입각한 내용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진중권 트위터

 

아래는 뉴스로 보도된 내용 입니다. ☞ 기사 보기

진중권 트위터

 

이번 총선에서 새누리의 과반을 막아야 하는데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고집으로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안철수 견제로 인해 더민주는 출혈도 불가피하고 이로인하여 지지자들의 지지열기가 식을까도 걱정이 됩니다. 새누리 과반 막야야 테러방지법도 다시 손보고 새누리당의 사이버테러방지법과 노동 개악 추진도 막을 수 있을 것인데 안타깝습니다. 아직 시간이 조금 남아 있지만 연대가 어려워 보입니다.그래도 선거 투표를 절대 안하면 안됩니다.

 

[ 다른 글 보가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