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IT 제품에 핑크 컬러(Pink Color) 적용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물론 오리지날 핑크 컬러라기 보다는 남자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난한 은은한 핑크 계열의 컬러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색채 연구소인 팬톤(Pantone)이 지정한 올해의 트랜드 컬러는 코랄색이 섞인 핑크 계열인 로즈 쿼츠(Rose Quarts)와 톤 다운된 블루인 세레니티(Serenity)라고 합니다.그래서인지 많은 IT 제품들이 로즈쿼츠 색상 적용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아래 보이는 색상이 로즈쿼츠 Color 와 세레니티 Color를 가지고 구성한 내용입니다.
핑크 컬러를 도입한 선두주자는 애플 아이폰입니다. 가장 먼저 핑크 게열 제품을 만든 곳이 애플로 핑크라고 하기 보다는 로즈 골드라고 블리우는 색상입니다. 그렇지만 보기에는 핑크 색상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핑크 색상보다는 톤이 다운된 색으로 남자들이 사용해도 튀어 보이지는 않는 색상입니다. 여성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겠지요.
삼성에서도 갤럭시 S7 에 핑크 컬러를 도입하였습니다.삼성에서는 S7과 S 엣지 모델에 핑크골드라 불리우는 색을 입혔습니다.갤럭시가 이번에 선보인 선보인 핑크 색상이 코랄색에 가까워 남자가 사용하기에도 무난한 중성적인 이미지가 강하여 남자들도 부담없이 구매한다고 합니다.
LG에서도 G5 모델에 핑크 컬러를 기본으로 탑재하였습니다. G5의 핑크는 다른 IT 업체들의 컬러들보다는 어두워 보입니다. 특히 제품들을 나란히 놓고 보면 특히 더 어두워 보인다고 합니다만 따로 놓고 보면 은은하게 보입니다. 인디언 핑크 계열을 적용하였다고 하며 심플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소니(Sony)는 가장 완벽하게 로즈 쿼츠 색상을 구현하였다고 하는 엑스페리아 X 입니다.골드 컬러와 핑크의 조화가 완벽하게 어우러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IT 기기로 애플은 아이패드와 맥북에도 핑크 컬러를 입혔습니다. 통상 인치가 큰 제품들은 화이트나 블랙으로 색을 입히는데 애플이 통상 개념을 깨뜨리고 핑크 컬러를 도입하였습니다,
삼성에서도 노트북 시리즈 9에 로즈골드란 핑크계열 색을 입혔습니다. 정식 컬러 명칭은 모던 핑크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츠가 애플스러운 로즈 골드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그외 핑크 컬러를 채용한 IT 제품 및 악세서리 제품들입니다.
LG 전자의 블루투스 헤드셋에 채용한 핑크 골드
소비자가 원하는 트랜드를 찾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업체들의 노력에 멋진 디자인과 색을 입은 IT 제품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은 제품을 바꿀 시기는 아니지만 바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선택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