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남시 분리수거녀 성지영을

이번엔 게임에서 만나보자

 

헉! 조금전 기사를 보다가 얼마전 인터넷을 강타하였던 성남시 분리수거녀 성지영을 게임 속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설연휴 기간에 성남시에서 재활용 그물망을 이용한 분리수거 독려 캠페인을 만화로 제작하여 동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그런데 만화로 제작한 주인공 캐릭터 성지영 (실제 이름이 같은지는 모릅니다. 매의 눈인 한 네티즌이 만화를 확대하여 분리수거 독려 나온 여직원의 이름표를 보고 확인)의 2차 패러디 버전이 엄청나게 쏟아져 나왔습니다. 네티즌드의 상상력은 상당히 파격적이었고 결과적으로 성남시의 재활용 분리 수거 캠페인은 온 나라에 제대로 홍보가 되었습니다.

 

성남시 분리수거녀 성지영

 

☞ 성남시 분리수거녀 홍보 동영상과 내용 보기

 

성남시 분리수거녀 성지영

 

성남시 분리수거녀 성지영의 2차 패러디 버전에 이어 이번에 게임 속 주인공이되어 분리 수거 게임을 하게됩니다. 이 게임은 성남시 제작분이 아니고 루리웹 유저가 제작한 것인데 상상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에 '분리 수거 그녀"란 이름으로 게임을 만든 네티즌은 루리웹의 '잉여코더'라는 유저입니다.그는 지난 2월 9일, 게시판을 통해 ‘분리수거를 하지 않은 시민을 혼내주는 그녀로 게임을 만들면 어떨까? 란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며 약 48시간을 투자해 이 게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배경은 성남시의 어느 밤 골목. 몰래 쓰레기를 버리려는 사람 앞에 그녀가 나타난다.

그리고 이제 게임이 시작되면, 저기 멀리서 야구 배트를 든 성지영이 다가오기 전에 모든 분리수거를 클리어해야 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성남시 분리수거녀 성지영

 

아래는 실제 게임을 해본 사람이 올린 영상입니다.

 

 

이 게임 역시 돌풍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유투브에는 개인 방송을 하시는 BJ들께서

저마다 본인이 게임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기도 하고,영상을 녹화해서 개인채널에 올리고 있습니다.

 

 

 

성남시 분리수거녀 성지영

 

아래 주소는 루리웹 '잉여코더' 사이트 입니다. (그림을 누르시면 이동 합니다)

 

 

 

댓글을 보니 유저들이 힘을 합쳐서 계속 업버전을 만들어 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 웃긴 강아지을 누르시면 게임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잘 만든 성지영 캐릭터로 인하여 성남시는 전국민과 소통하는 멋진 시가 되었습니다.

분리수거 홍보 역시 제대로 교육하게 되었네요.

이런 자료로 국민과 소통하고 참여를 이끌어 내고 하는게 진정한 시정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