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엔 해외직구나 구매대행 등을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해외직구를 하게 되면 해외에서 국내로 배송이 되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때 관세청을 통과하게 되고,

물건의 가치가 일정 이상이 되게되면 관세를 부과하게 됩니다. 이 때 본인임을 인증하는 수단이 PCCC번호라는 것입니다. 주민번호로 등록을 하게되면 주민번호가 유출이 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PCCC (Personal Customs Clearance Code) 의 약자 입니다.

 

PCCC 번호는 관세청에서 개인이 물건을 구매를 할 경우에 주민번호를 대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코드입니다.

배송비 포함해서 150달러 미만일 경우에는 관세를 입금할 필요가 없고, 150달러 이상일 경우에는 관세를 지불해야합니다.

 

PCCC 번호는 우리나라말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라고 하며 관세청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PCCC 번호는 일반적인 관세청 사이트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유니패스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니패스 사이트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유니패스' 라고 검색을 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unipass.customs.go.kr

아래 이미지가 홈페이지 방문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용가이드를 다운 받아서 따라하셔도 됩니다.

 

이미 받으신 분들은 조회로 확인하시면 되고, 신규 발급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우측의 신규 발급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간편인증서 중에서 편리한 것을 선택하시면 편리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이트가 엉망이어서 몇번이나 했어야 했었는데 요즘에는 좀 쉽게 됩니다.

 

앱으로 PCCC번호 발급받기

스마트폰으로도 PCCC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한번만 쓰는 앱이기 떄문에 어플보다는 홈페이지에서 하길 권해드립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관세청 앱 다운로드

아이폰 모바일 관세청 어플 다운로드

 

위 드 링크 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것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하지만 어플은 그렇게 훌륭한 편이 아닙니다.

기능적으로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만 스타일은 쫌 구립니다.특히 아이폰 어플은 사용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