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 팁(Tip)
- Alt 태그 - 활용하기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면서 신경안쓰겠다고 하면서도 수시로 확인하는게 방문자 수를 확인하게됩니다.
저만 그런거 아니겠죠 ^^
블로그의 검색 유입의 80% 이상이 포탈에서 검색을 통하여 일어난다고 봅니다.네이버나 다음에서 자신이 찾고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하여 키워드를 입력하여 정보를 얻게되는데, 이 과정에서 관련 글이 등록된 블로그를 방문하게 됩니다. 이때 포탈에서 검색하였을 때 검색 결과가 첫페이지, 게다가 상단에 보여지는 블로그의 글일 수록 방문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내가 작성한 글이 검색 화면에서 첫페이지에 그리고 상단에 위치되도록 검색 엔진에서 검출되어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게 하는 작업을 검색 엔진의 최적화라고 합니다.
이렇게 검색시 첫페이지,상단에 위치 할 수 있도록 하는 여러가지 기본 원칙 중에 한가지를 공유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글을 작성시 이미지 첨부가 필 수 라는 얘기는 당연하다고 들으셨을 것이고, 거기에다 그림파일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캡쳐하여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고, 또 거기에다가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 일 수록 유리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으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 정보 위에 한가지를 더 얹어 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내용에 그림이 들어가 있으면 가독성을 높이고 단락 구분이나 내용에 대한 설명이 될 수 있어서 중요합니다.이는 검색 엔진 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추가하고 나면 대부분 대표 이미지만을 정하고 글을 완료하게 됩니다.
여기서, 이미지를 등록하였으면 한가지 검색에 도움이 될 팁을 드립니다.
그것은 이미지를 등록 후 Alt 태그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Alt 태그는 Alternative Text의 약자로 대체 문구를 의미합니다.바로 이미지에 설명을 대체할 만한 문구를 추가하는 것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화면에서 이미지를 추가한 후에 이미지를 선택하면 오른쪽 창에 아래 그림과 같이 뜹니다.내용은 이미지를 설명하는 내용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끝납니다.
이렇게 대체 텍스트를 지정해 주는 이유는 이미지에 Alt 태그를 입력해 주지 않으면 검색 엔진은 자동으로 이미지를 정의 내릴 수 없다고 합니다. 반대로 이미지에 Alt 태그를 입력해 두면 이 이미지가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지 즉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 할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이미지를 누르고 블로그에 유입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도 새로운 블로그 운영 정보를 올려 보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