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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대부 데이비드 오길비가 말하는 카피라이팅 요령입니다.

카피라이팅이란 광고 또는 홍보에 있어서 타이틀 또는 광고 내에 삽입되는 짧지만 강렬한 문구를 말합니다.

고객에게 전달력이 우수하고 오래 기억되어 제품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 내는 문구로, 하나의 제품 광고나 문구를 만들어 내기 위해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예륻 들면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아버님댁에 보일러 하나 놔드려야겠어요','먹지마세요 이젠 피부에 양보하세요' 등으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제품 구매로 이어지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쇼설네트워크(SNS)의 확산으로 온라인 상에서 마케팅이 늘어나면서 웹상에서 광고가 늘어나고 있습니다.이때에 어떤 카피라이팅 문구로 고객의 접속을 이끌어 내느냐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말하는 헤드라인에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면서 제품을 알릴 수 있는 문구 한줄이 제품 구매로까지 이어지도록 할 수 있다면 최고의 카피라이팅 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1. 쉬운 단어를 사용하라

사람들이 무언가 하도록 설득하려면 그들의 언어를 사용하여야 한다.

전문용어 대신 일상용어를 사용하고, 형용사나 꾸밈어를 절제하여야 한다.

 

 

2. 고객을 연구하라

광고 타겟에 대하여 다음의 세가지를 알아야 한다.

▶ 누구를 위해 쓰는가

▶ 타겟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가

▶ 타겟은 무엇이 필요한가

 

 

3. 헤드라인(Headline)이 80%다

좋은 헤드라인은 마법의 화살과 같다.이를 작성하기 위한 두가지 팁은 다음과 같다.

▶ 과거에 성공했던 헤드라인 형식을 활용하라

▶ 더 일고 싶게 만들려면 혜택을 강조하면서 시작하라

 

 

4. 요점을 명확하게 작성하라

고객이 카피를 읽었을 때, 자료의 요점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독자가 요점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작성한다.

 

 

 

 

5. 항상 고객을 최고로 모셔라

배려받고 있다는 느낌보다 수익을 위해 이용당하는 인상을 받기 시작할 때

고객들은 등을 돌려 버린다.

고객들을 배려하는 겸손한 마음으로 카피와 문구를 작성하여야 한다.

 

 

6. 매출을 올리는데 연연하지 말라

고객이 물건을 사게 만들고 싶다면 일시적인 매출 증가에 연연하지 말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풍요로워진 삶을 상상할 수 있도록 문구를 써야 한다. 


 

 

 

7. 왜 사야 하는지 설명하라

광고가 유용한 정보를 줄수록 설득력은 높아진다.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 고민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카피를 작성하라. 

 

 

데이비드 오길비(David Ogilv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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